정책/공약

정책/토론

인구 5만의 에디슨시티 만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104회 작성일20-02-17 21:29

본문

"인구 5만의 에디슨시티 만든다"
신정훈 예비후보, 혁신도시 청사진 밝혀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빛가람혁신도시 발전전략으로 인구5만의 에디슨시티를 청사진으로 제시했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지난 4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노동조합 협의회(광전노협)과의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인구5만도시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빛가람혁신도시를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엄마들이 행복한 도시를 정책방향으로 잡고 정주여건 개선을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설명했다.

이전기관 가족들의 조기 정착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교육, 의료, 문화·복지 등 도시정주 인프라 투자 확대를 위해 혁신도시지원청을 신설하고, 혁신도시특별회계를 통해 지원사업이 적극적으로 시행되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방정책공약특별위원장으로서 2차 공공기관 이전은 전남도의 대응팀, 자문단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에너지 공기업 혁신도시 유치는 물론 에너지 관련 대기업 유치를 통해 에너지신산업의 허브, 에디슨시티 발전전략을 설명했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대선 당시 한전공대 제안자로서 국가차원의 에너지 분야 우수인력 확보를 위한 한전공대 설립을 국정과제로 차질없이 추진하고, 1조3천억 규모의 차세대방사광 가속기사업을 반드시 나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빛가람 혁신도시 열병합발전소는 거버넌스위원회의 합의를 존중하고, 주민들의 뜻을 받들어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혁신도시 공기업과 함께 최첨단 아동청소년 창의융복합센터를 조성하고,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건립, 혁신도시 명문 사립고 유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정훈 나주·화순 예비후보 "인구 5만 혁신도시로"

출처 : 뉴스1 | 네이버

http://naver.me/5DkVcboY






c0f910eb5b49df99d698481077db39dc_1581942552_4777.jpg
 

댓글목록